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65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65회)

등록일 : 2017.06.24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강원도 중부전선 북한군 1명 귀순… 동기·과정 조사 중
ㅁ 북한군 1명이 강원도 최전방 중부전선에서 어제 오후 군사분계선을 넘어 귀순했습니다. 지난 13일 북한군 귀순 이후 열흘 만입니다. 합동참모본부는 "9시 30분경 중부전선에서 북한군 1명이 아군 소초로 귀순했다"며 "귀순자의 신병을 확보해 귀순 동기와 과정 등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존 매케인 의원 "문 대통령과 만남 고대"
ㅁ 미국 공화당 상원 군사위원장인 존 매케인 의원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방미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하며 만남을 고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케인 의원은 성명을 통해 "문 대통령과 우리 앞에 놓은 많은 도전과 기회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EU, 정상회의 폐막… 파리기후협정 철저 이행 약속
ㅁ 유럽연합 EU 정상들이 현지 시간으로 23일 파리기후협정의 철저한 이행을 약속했습니다. EU 28개 회원국 정상들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이틀간 정상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파리기후협정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서명 철회 선언으로 위기를 맞은 바 있습니다.

중, 5월 대북 수입액 전년 동기 대비 31.6% 하락
ㅁ 북한산 석탄 수입 중단으로 중국의 지난달 대 북한 수입액이 작년보다 30% 이상 급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국 해관총서(관세청)가 공개한 국가별 월 교역액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지난달 북한 수입액은 모두 1억 2천 375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6% 감소했습니다.

국제유가 WTI 8월 인도분, 0.27달러 상승
ㅁ 국제유가가 현지 시간으로 23일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된 서부텍사스산 원유 8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0.27달러, 0.6% 오른 배럴당 43.01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복어 음식점, 독 제거 전문 국가공인자격 복어조리사 둬야
ㅁ 앞으로 복어음식점에서는 복어 독을 전문적으로 제거하는 국가공인자격 복어조리사를 둬야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런 내용의 식품위생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고 7월 31일까지 의견을 받는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전북 무주에서 개막
ㅁ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오늘 전북 무주 태권도원의 T1경기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지난 2011년 경주 대회 이후 6년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역대 가장 많은 183개 나라의 선수 임원들이 참석합니다. 대회는 남녀 8체급씩, 오는 30일까지 열립니다.

토요일 폭염 특보 지속… 서울·대구 32도
ㅁ 토요일인 오늘도 전국적으로 폭염이 계속됩니다. 기상청은 "서울과 경기 내륙, 충청도 등에 폭염 특보가 발효중으로 이날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