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66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66회)

등록일 : 2017.07.01

이 시각 주요뉴습니다.

1. 한-미 정상회담, '한미 공동성명' 채택
오늘 새벽, 한-미 정상은 백악관에서 단독회담에 이은 확대 정상회담을 하고, 한미 공동성명을 채택했습니다.
공동성명엔 한미동맹강화와 대북정책 공조,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공정한 무역을 포함한 모두 여섯 개 분야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2. 청와대, "한-미 FTA 재협상 합의한 바 없다"
청와대는 한미 공동성명 채택과 관련해 한미 양국이 자유무역협정 재협상에 합의한 바가 없다는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3. 한-미, 北 비핵화 위한 '압박·대화 병행' 합의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첫 정상회담 자리에서,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압박과 대화를 병행해 나간다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4. 한-미, '더욱 위대한 동맹'으로 발전 합의
한미 두 나라는 한미동맹이야말로 동맹의 모범이라는 점을 강조한 가운데, 더욱 위대한 동맹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5. 한-미, G20 계기 한·미·일 정상회의 개최 합의
한미 두 나라는 오는 6일부터 이틀 동안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미일 3국 정상회의 개최에 합의했습니다.

6. 6월 수출액 역대 2위…514억 달러 기록
지난 6월 통관 기준 수출액은 514억 달러로 지난해 11월 이후 여덟 달 연속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역대 두 번째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7. 한국, 스마트폰 보급률 77%…세계 6위
전 세계 인구 열 명 가운데 4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8. 일요일, 전국 비…장마전선 활성화
일요일인 내일은 다시 활성화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시작된 비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