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북 미사일 관련 NSC 상임위 소집
다음은 청와대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용민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Q1.
조금 전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문 대통령이 NSC 소집을 지시했다고요?

그렇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는 보고를 받고 곧바로 국가안전보장위원회, NSC 상임위를 소집했습니다.
11시 30분에 소집할 것을 지시했는데요.
우선은 전체회의가 아닌 상임위 소집이라고 청와대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들어오는 대로 오후에 전해드리겠습니다.

Q2.
네, 이와 함께 어제 청와대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에 대한 인선을 발표하면서 각 부처 인선이 모두 마무리됐죠?

그렇습니다.
청와대가 어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백운규 한양대 교수를,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박능후 경기대 교수를 지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이효성 성균관대 명예교수를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최종구 한국수출입은행장을 지명했고, 차관급인 청와대 일자리수석과 경제수석에 각각 반장식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홍장표 부경대 교수를 임명했습니다.
이로써 정부 출범 55일만에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인선이 사실상 마무리됐습니다.

Q3.
그렇군요.
지금 국회에서 인사청문회가 계속 진행중이죠?

그렇습니다.
오늘도 국회에서는 유영민 미래창조과학부 후보자 등 3명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박정화 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열리는데요.
도덕성과 전문성에 대한 국회의 검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어제 김상곤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김은경 환경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가 채택됐는데요.
청와대에서는 이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곧바로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Q4.
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데이비드 캐머런 전 영국 총리를 접견한다는데 마지막으로 이 소식도 전해주시죠?

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3시 청와대에서 데이비드 캐머런 전 영국 총리를 접견합니다.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 역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한 언론사가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참석차 방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접견에는 슈 키노쉬타 주한 영국대사관 부대사와 제시카 커니퍼 보좌관 등이 배석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춘추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