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부 요인과 오찬회동…"추경으로 성장 흐름 살려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5부 요인과 오찬회동…"추경으로 성장 흐름 살려야"

등록일 : 2017.07.12

문 대통령이 국회의장 등 5부 요인을 청와대로 초청해 순방 성과를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경제가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다며, 우리도 추경안 처리를 통해 성장의 흐름을 잘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5부요인들과 반갑게 악수합니다.
문 대통령은 5부 요인과 오찬을 함께 하며 미국 방문과 G20 정상회의 참석에 따른 정상외교 성과를 설명했습니다.
특히 세계 경제가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다면서 올해는 3.6%까지 갈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추경만 통과가 된다면 우리도 잘 하면 3% 성장을 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어쨌든 이 성장의 흐름을 살리기 위해서 각국이 최대한 노력해야 된다.
그러면서 재정의 역할을 상당히 강조하고. 그런 걸 보면 이제 우리가 추경하겠다는 것 하고 방향은 맞는 것 같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짧은 시간임에도 워낙 많은 일이 있어 엄청난 시간을 보낸 것 같지만 국내 정치 상황은 그대로 멈춰 있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꽉 막힌 정국에 국민들이 답답해한다면서 협치의 물꼬를 트는 노력을 해달라고 건의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 국회의장
"누가 먼저 또 이런 것보다는, 하여튼 협치의 물꼬를 트는 측을 국민들은 더 존중하고, 또 평가할 것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오늘 오찬회동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양승태 대법원장, 이낙연 국무총리, 김용덕 중앙선거관리위원장,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5부요인이 만난 건 두 달 만으로 문 대통령과 5부요인은 취임 첫날 국회에서 상견례를 가진바 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