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송영무 국방장관 취임…"국방개혁 늦춰서는 안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송영무 국방장관 취임…"국방개혁 늦춰서는 안돼"

등록일 : 2017.07.14

송영무 신임 국방장관이 오늘 오전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송 장관은 어떤 이유로도 국방개혁을 늦춰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송영무 신임 국방부 장관이 취임사를 통해 속도감 있는 국방개혁을 강조했습니다.
송 장관은 북한 김정은 정권이 핵실험과 다양한 미사일 기술 개발을 지속하는 등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 준엄하다고 진단했습니다.
북한의 어떠한 위협도 제압할 수 있는 국방력을 가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국방개혁을 늦출 수 없다는 뜻도 분명히 했습니다.
녹취> 송영무 / 국방부 장관
“이러한 국방력을 갖추기 위해 우리는 더 이상 그 어떤 이유로도 국방개혁을 늦추어서는 안 됩니다.”
송 장관은 여섯 가지 국방개혁과제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입대하고 싶고 부모들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병영 문화, 국민의 신뢰를 얻는 새로운 국군 건설, 한미동맹의 더욱 굳건한 발전, 여군 인력의 확대와 방위산업의 육성 등입니다.
송 장관은 우리 군을 새롭게 건설한다는 각오로 국방개혁에 임하고 적이 두려워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군대를 건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취임식 후 기자들을 만난 송 장관은 그동안 미뤄졌던 군수뇌부 인사를 헌법에 의거해 가장 빠른 시일 안에 단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