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성·아동 대상 범죄와 사고 근절대책은? [라이브 이슈]

4시& 브리핑

여성·아동 대상 범죄와 사고 근절대책은? [라이브 이슈]

등록일 : 2017.07.17

강남역 묻지마 사건과 인천 초등생 사건, 모두 여성과 아동을 노린 흉악 범죄죠.
아동과 여성을 위한 안전 확보와 범죄 예방 대책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듯 합니다.
오늘은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분을 모셨습니다.
전국아동여성 안전네트워크 황인자 공동대표와 아동과 여성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위한 실청방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
오랜 공직과 국회의원직을 거치면서 여성과 아동문제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셨는데요.
어떤 계기로 아동 여성문제에 큰 관심을 갖게 됐는지, 그간 어떤 활동을 진행해왔는지 짤막하게나마 소개해주신다면요?

1.
지난 주말 '대한민국 청소년 112 안전지킴이 발대식'이 열렸죠.
청소년 112 안전지킴이란 무엇인지, 또 어떤 기획의 행사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2.
‘청소년 112 안전지킴이’를 기획하게 된 배경과 우리 아이들의 안전지킴이 활동 의미는 무엇일지요?

3.
그렇다면 청소년 112 안전지킴이로 선정된 친구들은 앞으로 어떤 활동을 펼치게 되나요?

4.
현재 '전국아동여성 안전네트워크' 공동대표를 맡아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시죠.
'전국아동여성 안전네트워크'는 어떤 활동을 펼치는 단체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5.
‘전국아동여성 안전네트워크’의 주요 사업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6.
지난해부터 '안전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계시죠.
이 부분이 가장 큰 관심과 주력 사업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7.
그럼 구체적인 방안들은 무엇인지, 안전한 공중화장실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요건이 있다구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8.
앞으로도 안전한 공중 화장실 만들기 활동 이외에 아동과 여성을 위한 많은 계획을 추진하실 텐데요.
향후 계획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9.
문재인 정부, 출범한지 두 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아동-여성 정책에 대한 기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아동과 여성 안전을 위한 보다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사는 동네 화장실, 골목길, 놀이터는 언제든 안심하고 다닐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전국아동여성 안전네트워크 황인자 공동대표 였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