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7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71회)

등록일 : 2017.08.05

1.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복귀…4박 5일 휴가 마쳐
문재인 대통령이 4박 5일 동안의 여름휴가를 마치고 오늘 청와대로 복귀합니다.
문 대통령은 휴가 기간 동안의 구상을 바탕으로 북핵 대응방안 등 시급한 국정 현안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2. 외교부장관 필리핀行…아세안 외교장관회의 등 참석
강영화 외교부장관은 내일부터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외교장관회의와 아세안 플러스 쓰리, 동아시아정상회의, 아세안지역 안보포럼 외교장관 회의 등에 각각 참석합니다.

3. UN 안보리, 내일 오전 4시 대북제재 결의안 표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우리 시각으로 내일 오전 4시 대북제재 결의안 초안을 표결합니다.
북한의 석탄과 철광석, 해산물 등의 수출을 전면 봉쇄하는 내용의 이번 결의안이 채택되면, 지난 2006년 이후 모두 여덟 차례에 걸쳐 의결된 대북 제재안으로 기록됩니다.

4. 日, 北 미사일 기지 ‘선제공격 무기’ 도입 검토
일본 방위성이 북한의 미사일 기지를 선제공격하는 '적 기지 공격'용 무기 도입을 위한 공식적인 검토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5. 정부, 인공지능 로봇 상용화·형사사법 대응 본격화
법무부가, 지능형 로봇기술의 상용화와 형사 사법적 대응 연구용역 수행자를 모집하는 등, 본격적인 로봇 시대를 맞아 정부가 법적 장치 마련을 위한 연구에 나섰습니다.

6. 상반기, 건설수지 흑자 31억 달러 기록…10년 만에 최소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의 건설수지 흑자는 31억 3천89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10년 6개월 만에 최소치로, 최근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해외건설수지 흑자 감소가 원인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7. 김국영,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준결승 진출…한국 육상 최초
영국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100미터 경기에 참가한 우리나라 김국영 선수가 10초24의 기록으로 한국 육상 단거리 사상 최초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8. 일요일, 폭염·흐리고 비…천둥·번개·돌풍 주의
일요일인 내일은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는 만큼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