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 최대 VR 테마파크 개장…"가상현실 세계로"

KTV 뉴스 (10시)

국내 최대 VR 테마파크 개장…"가상현실 세계로"

등록일 : 2017.08.07

미래 가상현실 산업을 이끌 유망 콘텐츠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VR 테마파크가 인천 송도에 문을 열였습니다.
실내에서 약 40종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일영 기자입니다.

보트를 타고 가상 정글 탐험에 도전한 가족 체험객.
마치 실제 폭포 위를 지나는 듯한 짜릿함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비명이 절로 나옵니다.
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가상 롤러코스터에 탑승한 승객들 역시 그 실재감에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녹취> 이미재 / 서울시 논현동
“의자의 움직임하고 화면하고 거의 일체가 돼서 실제로 놀이공원에 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사람들이 보는 게 부끄럽긴 한데 소리를 자꾸 지르게 되고 몰입을 하게 되는...”
실내에서 40종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테마파크가 문을 열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존' 조성 사업을 통해 처음 탄생한 공간입니다.
래프팅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정글존과 우수 가상현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존’.
작은 공간에서 우주체험 등이 가능한 큐브존, 카레이싱과 슈팅 게임을 지원하는 ‘익스트림 존’ 등 4개의 테마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곳은 정부 지원으로 제작된 우수 가상현실 콘텐츠를 선보이는 장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실생활과 멀게만 느껴졌던 가상현실 콘텐츠의 대중화와 이용 확산을 이끌어갈 방침입니다.
녹취> 박인남 / 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콘텐츠팀장
“콘텐츠 제작자들이 새롭게 만들어오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이곳 플랫폼을 통해서 많이 이용되고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저희도 바라고 있고요. 가족단위로 오셔서 새로운 대한민국 VR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부분들도 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존 구축 사업을 통해 오는 11월엔 경주와 제주도에 각 200평 규모의 가상현실 체험존이 추가로 문을 열 예정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