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검,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징역 12년 구형

KTV 830 (2016~2018년 제작)

특검,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징역 12년 구형

등록일 : 2017.08.08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징역 12년을 구형했습니다.
특검은, 이 부회장이 경영권 승계를 대가로 박근혜 전 대통령 등에게 뇌물을 줬다고 판단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특검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징역 12년을 구형했습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오늘(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 심리로 열린 이재용 부회장 등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이같이 구형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경영권 승계를 대가로 최씨의 딸 정유라씨의 승마훈련을 지원하고, 미르·K스포츠재단에 출연금을 내는 등 433억 원을 주거나 주기로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횡령, 재산국외도피 등 모두 5가지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결심공판에 직접 출석한 박영수 특검은 이 부회장의 정씨 승마지원 등에 대해 "부정한 청탁의 대가로 교부된 뇌물"이라며, 징역 12년의 중형을 구형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부회장 측은 "특검의 공소사실에 증거가 없고, 부정적 인식과 추측만 나열하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법원은 이 부회장에 대해 오는 25일 1심 선고를 내릴 예정입니다.
오늘 결심공판에선 삼성 임원진 4명에 대한 구형도 이뤄졌습니다.
불구속 기소된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최지성 전 실장과 장충기 전 차장에게 각각 징역 10년이, 삼성전자 박성진 전 사장과 황성수 전 전무에 대해선 각각 징역 10년과 7년이 구형됐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