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내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문 대통령, 내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

등록일 : 2017.08.16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합니다.
사전 질문을 받지 않고 취재진과 대통령이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예정인데요.
북핵 문제와 부동산 대책 등 각종 현안에 대한 견해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아 내일 청와대에서 첫 기자회견을 엽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따른 한반도 정세와 외교 안보 현안, 문재인케어와 8.2 부동산 대책 등 다양한 경제 사회 현안에 대한 견해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청와대 출입기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사전에 질문과 질문자를 정하지 않고 대통령과 취재진이 약 1시간 가량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형식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역대 대통령들도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했는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은 모두 취임 100일을 전후해 기자회견을 가졌고 이명박 전 대통령은 미국산 쇠고기 파동 탓에 다소 늦게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다만, 박근혜 전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로 국정이 정상궤도에 오르지 않았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들며 기자회견을 하지 않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은 내일 오전 11시부터 KTV 국민방송을 비롯한 주요 방송사에서 TV로 생중계됩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