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재인 대통령 100일 '소소한 인터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문재인 대통령 100일 '소소한 인터뷰'

등록일 : 2017.08.18

문재인 대통령이 인터넷에 소소한 인터뷰라는 동영상을 통해 취임 100일 소회를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좋아하는 음식과 머리 스타일 등 소소한 질문에 답했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일상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11분 가량의 영상에는 뉴스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문 대통령에 대한 소소한 궁금점과 청와대 생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지난 100일 동안 문 대통령이 가장 좋았던 순간은 언제였을까.
녹취> 문재인 / 대통령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 때 참 좋았습니다. 우선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할 수 있게 된 게 아주 기뻤고요. 그때 돌아가신 아버님께 드리는 편지 낭독하면서 눈물을 흘리신 여성분, 이분이 어깨에 머리를 묻고 펑펑 우시는 거예요. 막 어깨가 들썩들썩할 정도로. 그래서 이렇게 해서 이분의 서러움이 다 녹아서 없어질 수 있다면, 그리고 내가 또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참으로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퇴근 후 대통령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도 담겨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퇴근 후에도 자유롭지 못한데, 그래도 시간이 나면 관저 주변을 마루, 토리, 찡찡이와 함께 산책을 한다든지 특히 찡찡이는 함께 TV 뉴스를 보는 걸 좋아합니다. 그런 시간이 행복한 시간이죠. 좋아하는 음식과 취임 후 달라진 머리스타일 이야기도 들려줬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저는 음식은 된장찌개, 김치찌개같이 단출한 음식을 좋아해요. 그런데 청와대고, 대통령이라고 좋은 음식을 주셔서 살이 찔까 걱정입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대통령이 되니까 2주에 한 번씩 전속 이발사가 와서 이발을 해줍니다. 그래서 이제는 거의 일정하게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문 대통령은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소통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전방위적으로 소통하려고 합니다. 청와대가 어떤 결정을 했고, 그 결정을 어떤 과정을 거쳐서 내렸고, 또 그렇게 결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국민들이 다 아실 수 있도록 하고, 그리고 우리의 정책을 일방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우리의 정책에 반영해나가는 그런 소통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듣고 또 소통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의 소소한 인터뷰는 문 대통령 취임 100일에 맞춰 전면 개편한 청와대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