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軍 "K-9 교육훈련 중단"…민관군 합동조사 실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軍 "K-9 교육훈련 중단"…민관군 합동조사 실시

등록일 : 2017.08.21

지난 18일 발생한 K-9 자주포 사고와 관련해 군 당국이 보다 전문적인 조사를 위해 민관군 합동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사고 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교육 훈련 목적의 K-9 사격은 일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18일, 강원도 철원 5군단에서 K-9 자주포 사격 훈련 중 갑작스럽게 발생한 폭발 화재 사고로 장병 두 명이 숨지고 다섯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군 당국은 조사 결과 자주포에서 포탄을 장전한 후 포신을 닫는 폐쇄기 내부에서 연기가 발생했다는 진술을 바탕으로, 내부 장약이 연소되며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폐쇄기에서 장약이 연소된 이유 등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민관군 합동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조사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또, 유사 시에 대비해 작전 대기 중인 K-9 자주포를 제외하고, 교육 훈련 목적의 K-9은 정확한 사고 원인이 밝혀질 때 까지 일체 운용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사고로 부상한 장병들에 대한 치료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 완치를 위해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사고로 숨진 고 이태균 상사와 정수연 상병에 대해서는 1계급 추서하고, 오늘 오전 합동 영결식을 거행했습니다.
국방부는 희생 장병에 대한 예우와 유가족에 대한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