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을지훈련 통해 전작권 환수 시 주도능력 갖출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을지훈련 통해 전작권 환수 시 주도능력 갖출 것"

등록일 : 2017.08.23

문재인 대통령이 을지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해 군과 정부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군이 을지훈련을 통해 전시작전권 환수 시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주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을지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군과 정부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훈련 상황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을지훈련을 통해 전작권 환수 시 우리 군이 주도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군은 을지 프리덤 가디언 훈련을 통해 언젠가 전시작전권 환수 시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주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문 대통령은 그동안 한미 양국 정부와 군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준비한 연습인 만큼 많은 성과를 거둘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실제로 연습 기간 중 북한이 도발해 올 경우에 대해서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민관군의 유기적인 공조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현대전이 국가 총력전으로 군과 정부부처, 지자체 등 민관군과 모든 요소가 통합능력을 발휘할 때 시너지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을지훈련 기간 군사연습과 정부연습을 동시에 실시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으며 상호 연계된 절차와 임무수행 체계를 점검·숙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훈련 기간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긴밀히 협조해 한미 연합군의 승리를 지원하고 국민희생과 국가자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점검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