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가부, "여성 경력단절 예방·젠더폭력 방지"

KTV 830 (2016~2018년 제작)

여가부, "여성 경력단절 예방·젠더폭력 방지"

등록일 : 2017.09.01

마지막으로 여성가족부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과, 젠더폭력 방지를 하반기 중점 정책으로 내세웠습니다.
주재용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첫 번째 핵심정책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과 재취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경력단절을 많이 겪는 30대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개인별 직업훈련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른바 '새일찾기 패기지 사업' 모델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기업의 고용 확대를 위해 경력단절 여성을 재고용하면 세액공제율을 기존 10%에서 30%까지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3D 프린팅 설계 등 유망분야 훈련과정도 신설합니다.
녹취> 이기순 / 여성가족부 기획조정실장
"직장 적응지원까지 통합적 서비스를 하는, 즉 개인별 사례 맞춤형 통합관리를 할 수 있는 새일찾기 패키지사업 모델을 마련해서 내년부터 시범운영할 예정입니다."
이같은 정책들을 통해 2022년까지 30대 여성고용률을 63%로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자녀 돌봄 부담 등에 따른 경력단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아이돌보미를 확대하고,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도 내년까지 260곳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여성가족부는 몰래카메라 등 신종 젠더폭력에 대한 대응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불법영상물 유포자에게 해당 영상물에 대한 삭제비용을 부과시키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젠더폭력방지법 등 관련 법 제정을 추진하고, 관계부처 합동으로 '젠더폭력방지 국가행동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밖에도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폭력 예방과 지원 확대를 통해 인권보호에도 힘쓸 예정입니다.
KTV 주재용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