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해군, 북한 대응 실사격 훈련…"즉각 격침시킬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해군, 북한 대응 실사격 훈련…"즉각 격침시킬 것"

등록일 : 2017.09.05

북한이 6차 핵실험 도발을 하자, 우리 해군은 동해상에서 함포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해군은 또 조만간 한미 연합 대잠전 훈련을 통해 해상 감시태세를 보다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해군의 2천500톤급 신형 호위함 강원함이 거센 파도를 헤치며 위용을 드러냅니다.
이어 1천톤급 초계함과 400톤급 유도탄 고속함 등 해군의 최신예 함정들이 일제히 가상의 적을 향해 함포에서 불을 뿜습니다.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응해 해군이 동해상에서 실시한 실사격 훈련입니다.
해군은 바다에서 적이 도발하면 즉각 격침시켜 수장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녹취> 장욱 / 해군 정훈공보팀장
"북한의 해상도발에 대비하여 해군의 전투태세를 점검하고 적 도발에 대한 응징결의를 다지기 위해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에 이어 내일부터 오는 9일까지, P-3 해상초계기와 링스 작전헬기 등이 참가하는 해상전투단급 기동 훈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군은 또 적의 잠수함 도발에 대비한 한국과 미국의 연합 대잠전 훈련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방한 중인 스콧 스위프트 미 태평양함대사령관을 만났습니다.
송 장관과 스위프트 사령관은 한국과 미국 해군이 북한의 도발에 대해 강력한 연합 방위태세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는 데 공감하고, 북한 도발에 대한 양국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미 양국은 조만간 미군의 전략자산이 투입되는 연합 훈련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