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정상회담…"북핵 문제 긴밀 대응"

KTV 뉴스 (10시)

한·일 정상회담…"북핵 문제 긴밀 대응"

등록일 : 2017.09.07

러시아를 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아베 일본총리와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두 정상은 북핵 문제가 중대하고 긴급한 위협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긴밀히 대응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후에는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해 신북방정책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가 두 번째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두 정상간 만남은 지난 7월 G20 정상회의 이후 두달 만입니다.
문 대통령과 아베 총리는 북핵문제를 포함한 양국의 현안에 대해 폭넓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에 양국 국민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며 일본 국민들에게 위로를 말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인 만큼 한국과 일본 양국의 긴밀한 공조가 더욱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두 정상이 여러 차례 전화통화를 통해 북핵 문제에 대응한 점을 강조하고 한미일 간 공조를 잘해왔지만 앞으로도 긴밀히 공조해 대응하자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후에는 3차 동방경제포럼 전체세션에 참석합니다.
기조연설을 통해 동북아를 포함한 유라시자 지역 국가와의 경제협력을 위한 신북방정책 비전을 천명할 예정입니다.
신북방정책 비전은 러시아 극동 지역과 중국 동북 3성 중앙아시아 국가와 몽골 등 유라시아 국가들과의 경제협력을 체계적으로 활성화한다는 구상입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문재인 대통령은 동방경제포럼 기조연설을 끝으로 1박 2일 동안의 러시아 방문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문 대통령은 전용기를 이용해 오늘 밤 귀국합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