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정상회담…"대화보다 제재·압박"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가 오늘 오전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두 정상은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대화보다 최대한의 제재와 압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러시아 방문 일정을 마무리한 문 대통령은 오늘 밤 귀국합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일 두 정상이 두달 만에 다시 만났습니다.
두 정상은 50분 동안 이어진 회담에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제재와 압박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측은 또 북한 핵·미사일 도발로 동북아의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과거사 문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실질적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아베 신조 / 일본 총리
"북한의 연이은 도발은 지금껏 없는 정도로 중대하고 긴급한 위협이라 생각합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그런 만큼 한국과 일본 양국의 긴밀한 공조가 절실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양국 정상은 원유공급 중단 등 더욱 강력한 대북제재안이 담긴 유엔 안보리 결의안을 추진하기로 하고 중국과 러시아를 설득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측은 또 북한 핵·미사일 도발로 동북아의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과거사 문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실질적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녹취>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고위급 협의를 재개하고 청소년·관광·문화 분야의 인적교류와 실질 협력을 가속화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아베 총리는 한중일 정상회담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해줄 것을 요청했고 문 대통령은 내년 평창동계올림픽 때 아베 총리가 한국을 방문하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문재인 대통령이 1박 2일 동안의 러시아 방문을 마무리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푸틴 러시아 대통령, 아베 일본 총리와 잇따라 정상회담을 하고 대북 제재와 압박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