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석 특별 할인 개최

KTV 830 (2016~2018년 제작)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석 특별 할인 개최

등록일 : 2017.09.13

추석 연휴 기간, 국내 최대의 쇼핑 관광 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열려 대규모 특별할인이 진행됩니다.
전통시장들도 한가위 그랜드 세일을 실시하는 등 활력 넘치는 추석을 위한 행사들이 마련됩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지난해 처음 시행돼 전국 300여 유통·제조업체가 참여하며 국내 경기 활성화를 이끌었던 코리아 세일 페스타.
코리아세일페스타 이후 4분기 민간소비지출은 0.27%p 늘어났고 17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방한해 2조 2천억원의 관광수입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열립니다.
전국 350여 개 참여 업체들은 특히 추석 연휴기간인 28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대규모 특별할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전과 휴대폰, 의류, 화장품 등 업체들은 소비자 선호 품목을 할인 대상에 포함하고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소비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전국 약 200개 전통시장들도 대규모 할인에 나섭니다.
한가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하는 전통시장들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주요 품목에 대한 10% 내외의 할인을 진행합니다.
또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전통문화 체험행사 등을 통해 명절 분위기를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정부는 추가경정예산의 70% 이상을 추석 전까지 집행하고 근로·자녀 장려금도 이달 중순까지 조기 지급하는 등 명절 소비여력 지원에도 나설 방침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