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싸고 지급 잘되는 보험은?" 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금융꿀팁 [정책공감]

4시& 브리핑

"싸고 지급 잘되는 보험은?" 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금융꿀팁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9.14

금융회사에서 내놓는 각종 보험들, 셀 수 없을 정도로 그 종류가 다양한데요.
보험을 하나 들려고 해도 어떤 것이 더 저렴한지, 또 보험금 지급은 잘 되는지 판단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몇 가지 지표만 따져본다면 싸고 지급 잘되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정보! 금융감독원 보험제도팀 양진태 팀장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암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은 워낙 종류가 많아 보험료를 비교하기 참 어렵습니다.
이럴 땐 ‘보험가격지수’를 확인하면 된다고요?

2.
보험가격지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3.
보험회사의 불완전판매비율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는데 먼저 불완전판매비율이 정확히 무엇이고, 왜 이 비율을 살펴봐야 할까요?

4.
요즘엔 홈쇼핑으로 보험 가입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가입경로별로 불완전판매비율도 확인이 가능합니까?

5.
불완전판매비율은 어떻게 확인하면 되는지도 설명부탁드립니다.

6.
이렇게 꼼꼼하게 따져서 보험을 가입했는데 막상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으면 보험을 가입한 의미가 없어지는데요.
어떤 보험 회사가 보험금을 잘 지급하는지 사전에 확인할 방법 없을까요?

7.
확인 방법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8.
보험사가 얼마나 소송을 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소송 남용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9.
보험금을 잘 지급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잘 지급할 수 있는지 그 여력을 확인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떤 방법을 활용할 수 있나요?

10.
지금까지 살펴본 보험가입 시 확인하면 유용한 지표들, 마지막으로 정리 부탁드립니다.

11.
보험과 관련해서 더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어떤 곳을 활용하면 될까요?

미래에 발생할 위험에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이 5가지 지표만큼은 꼭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금융감독원 보험제도팀 양진태 팀장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