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경제 설명회…"한국경제 기초체력 튼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국경제 설명회…"한국경제 기초체력 튼튼"

등록일 : 2017.09.21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 경제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경제의 기초체력이 우수하다는 점을 알리고, 북핵 리스크 우려를 없애기 위해 힘을 쏟았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 경제를 이끄는 뉴욕 월가 리더들을 만났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와 UBS 투자은행 등 200여 명의 금융 경제계 인사들이 문 대통령과의 대화 행사에 초대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잇따른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에 따른 북한 리스크 우려를 없애는 데 공을 들였습니다.
북핵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경제는 전혀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압박을 가하되 외교를 통해 평화적 방법으로 북핵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점에 한미의 생각이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우리 정부는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국제사회와 다각적인 외교 노력을 통해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도록 해나갈 것입니다."
한미 FTA에 대해선 양국에 이익이 된다는 점을 적극 알렸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국이 요구한 개정 협상에 성실히 임하겠지만 한미FTA를 굳건히 지키면서 호혜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동연 /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한미 FTA는 한미동맹의 상징으로서 양국 모두에게 그동안 혜택이 되었음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양국 간 경제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을 제안하셨습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이 뉴욕에서 금융 기업인을 만난 적은 있지만 대규모로 해외 투자자들에게 경제정책과 현안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미국 뉴욕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오늘 밤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의 대북 기조를 설명하고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에도 공을 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뉴욕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2부 (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