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7. 9. 23.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7. 9. 23. 12시)

등록일 : 2017.09.23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한미 정상, “한국, 최첨단 무기 구매·개발 지원” 합의

한국과 미국은 한국의 최첨단 군사자산의 획득과 개발 등을 통해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유지-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합의는 현지시각으로 21일, 제72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한미 정상이 기조연설을 마친 이후 추가로 만난 가운데 이뤄졌습니다.

2. 문재인 대통령, 뉴욕 방문 일정 마치고 귀국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총회 참석 일정 등 3박 5일 동안의 미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어제 밤늦게 서울공항을 통해 도착했습니다.

3. 北 노동당·군부, '반미 결전' 다짐 집회 열어

조선중앙방송은, 어제, 북한 노동당과 군부 핵심간부들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성명에 호응하는 집회를 열고, ‘반미 결전’을 다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4. 리용호 북 외무상, 내일 새벽 UN 기조연설

제72차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하고 있는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우리 시각으로 내일 새벽 4시 즈음, 기조연설을 합니다.
사상 처음으로 김정은 위원장 명의로 내놓은 대외성명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란 전망 속에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5. '어버이 연합에 국정원 지원금’ 포착…검찰 정황 추적

검찰이, 어버이연합으로 국정원 지원금이 흘러 들어간 정황을 포착하고 관련 사항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 휘발유 가격 8주 연속 상승…ℓ당 1,485원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휘발유 가격이 8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표별 최고가는 SK에너지 제품이, 지역별로는 울산 지역의 휘발유 가격이 크게 오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7. 주택수요면적 17년 후 정점 찍을 것

세대별 가구원 수 축소와 큰 평수 선호현상이 약해지는 가운데, 총주택수요면적이 오는 2034년 즈음 정점을 맞을 거란 KDI 전망이 나왔습니다.

8. 내일, 전국 맑음…황사·미세먼지 '주의'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최저기온은 14도에서 20도가 되겠고, 낮최고기온은 25도에서 28도가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