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가 가야할 길은 평화…평창올림픽은 평화의 기회"

KTV 830 (2016~2018년 제작)

"우리가 가야할 길은 평화…평창올림픽은 평화의 기회"

등록일 : 2017.09.28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재외동포들을 격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적 긴장과 관련해 우리가 가야할 길은 평화라며 어떤 난관도 지혜롭게 헤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제11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오늘 오전, 잠실 롯데호텔.
문재인 대통령이 고조되는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 속 평화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문 대통령은 북핵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가야할 길은 평화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우리가 가야할 길은 평화입니다. 어려운 길이지만,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이기에 어떤 난관도 지혜롭게 헤쳐 나갈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그런 의미에서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모두가 함께 맞이하는 중요한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2002년의 한일 월드컵이 각각 동서진영의 화해와 한일관계의 미래지향적 협력을 이끌었 듯 평창 동계올림픽도 평화와 화합의 올림픽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세계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외동포들이 힘 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여러분들께서 세계 곳곳에서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홍보해주신다면 세계인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재외동포들을 위한 정책도 탄탄하게 만들어가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24시간 365일 가동되는 해외안전지킴센터를 설치해 예방할 수 있는 사건사고는 최대한 막고 예측 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초동 대응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재외 동포 후손들의 민족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교육과 교류를 강화하고 동포사회와 대한민국의 공동 발전을 위한 노력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