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현무-2C·타우러스 등 핵심 전략자산 총집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현무-2C·타우러스 등 핵심 전략자산 총집결

등록일 : 2017.09.28

오늘 국군의날 기념식에서는 막강한 국방력과 대북 억제력을 과시하기 위한 우리 군의 핵심 전략 자산이 대거 공개됐습니다.
특히 사거리 800km로 중거리급에 버금가는 탄도미사일 현무 2C가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사거리 800km로 한반도 어디서든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군의 핵심 전략 무기, 현무-2C 탄도미사일입니다.
실전 배치를 앞둔 현무 2C의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사거리 1천km로 정밀 타격을 할 수 있는 순항미사일 현무3와 집중 사격을 할 수 있는 다연장 로켓포 천무도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69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우리 군의 핵심 전략무기가 대거 공개됐습니다.
이른바 벙커파괴자라 불리는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 타우러스와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패트리엇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근 북한의 도발 위협이 계속되는 엄중한 안보 상황을 고려해, 군의 '3축 체계' 핵심 전력을 한자리에서 공개한 겁니다.
국군의 날 기념식을 이례적으로 해군 2함대에서 개최하는 것도 육·해·공, 3군의 합동 전력을 과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여군 특전사를 포함한 특전사 대원들의 집단 강하와 특공 무술,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아찔한 곡예 비행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졌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