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4차 산업혁명 역시 사람 중심 돼야"

국민소통 1번가

문 대통령 "4차 산업혁명 역시 사람 중심 돼야"

등록일 : 2017.10.16

새 정부의 혁신성장을 이끌 4차 산업혁명 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1차 회의를 주재 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 역시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며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꼬마친구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 로봇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인사를 건넵니다.
뽀로로가 정상회담을 하자고 제안하자 문 대통령이 흔쾌히 수락합니다.
문 대통령은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에서 4차산업혁명 역시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능정보화사회로의 발전은 생활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바꿔주지만 일자리 파괴와 디지털 격차 등 또 다른 경제적 불평등의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4차산업혁명 정책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취약계층이 변화과정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정책적 배려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4차산업혁명에 민간과 정부의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줄 것도 당부했습니다.
국가 차원의 전략 아래 민간과 정부의 역할을 명확히 분담해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창업과 신산업 창출이 이어지는 혁신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면서 신산업 분야는 일정 기간 규제 없이 사업할 수 있도록 '규제 샌드박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공식 출범하면서 새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