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트럼프 대통령, 다음달 7~8일 국빈 방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트럼프 대통령, 다음달 7~8일 국빈 방한

등록일 : 2017.10.1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고 북핵문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 내외가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초청으로 국빈 방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외국 국가원수로서는 최초의 방한입니다.
문 대통령은 다음달 7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한미동맹 강화와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한미공조, 동북아 평화와 안정 구축, 양국 실질 협력 방안 등이 주요 의제가 될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한미 정상은 공동언론발표를 통해 회담결과를 알릴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한·미 정상 내외의 우의와 신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친교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기간 우리 국회를 방문해 연설도 할 계획입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트럼프 대통령은 국회 연설을 통해 한·미 동맹 강화와 북핵 문제에 대한 대응은 물론이고,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 및 정책 비전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이 미국 대통령으로서는 25년만의 국빈 방한으로 양국 정상 간 개인적 신뢰와 우의, 굳건한 한미동맹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 전후로 일본과 중국도 방문해 미일, 미중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2부 (1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