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시진핑 연임 축전…"한중관계 개선 기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시진핑 연임 축전…"한중관계 개선 기대"

등록일 : 2017.10.26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공산당 총서기로 연임한 시진핑 국가주석에게 축전을 보냈습니다.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 평화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사드로 악화 된 한중관계가 개선될지 주목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중국 공산당 19차 전국대표회의를 통해 시진핑 국가주석의 집권 2기가 개막했습니다.
시 주석은 리커창 총리와 리잔수 중앙판공청 주임 등 5명의 새 상무위원을 선임하며 지도부 진용도 공식화했습니다.
특히, 시 주석은 새로운 중국 건국 100주년인 2049년까지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만들겠다고 선포하면서 적극적인 대외정책을 예고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공산당 총서기로 연임한 시 주석에게 축전을 보냈습니다.
문 대통령은 "중국 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공산당 총서기 연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동북아 지역과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해 더욱 큰 기여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까운 시일 안에 시 주석과 다시 만나 수교 25주년을 맞은 한중 관계를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의 집권 2기가 개막되면서 주한미군 사드배치 문제로 촉발된 한중 간 경색국면도 완화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부는 한중간 통화스와프 만기를 연장했고, 지난 24일 2년 만에 한중 국방장관 회담을 여는 등 경제와 국방 분야에서 잇따라 관계 호전 소식을 전했습니다.
여기에 노영민 주중 대사도 국정감사에서 올해 안에 한중 정상회담이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는 등 한중 관계 개선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