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까지 100일…문화올림픽으로 더하는 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평창까지 100일…문화올림픽으로 더하는 열기

등록일 : 2017.10.31

평창동계올림픽이 어느새 백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올림픽 행사가 축제 분위기를 미리부터 달굴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혜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100일 앞두고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문화올림픽 축제가 펼쳐집니다.
많은 시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장은 물론 광장과 거리 등 모두에게 개방된 공간을 활용했습니다.
녹취> 이선영 /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문화부장
"날마다 문화가 있고 축제가 되는 문화올림픽을 만든다는 겁니다. 우리의 전통과 현대, 미래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해 스포츠와 문화가 결합하는 문화프로그램들을 만들고자 합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선 다음 달 1일, '성화봉송 축하 K팝 콘서트'가 열립니다.
2일부터 7일 저녁엔 평창올림픽 관련 대형 영상이 한 시간 동안 상영될 예정입니다.
시민참여형 축제 '플레이 평창 G-100' 행사와 미디어아트 큐브전에도 시선이 집중됩니다.
소프라노 조수미 씨가 무대에 오르는 '프라이드 오브 코리아'와 미국, 러시아 등 주요 18개국 올림픽위원회의 지지로 결성된 '올림피즘 오브 파이브 링스' 월드콘서트도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며 기획된 국립발레단의 '안나 카레니나' 공연도 눈길을 끕니다.
이외에도 서울과 강원도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아트배너전, 월드컬처콜라주 등 다채로운 문화올림픽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평창올림픽 G-100일 기념 행사와 축제는 문화올림픽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2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