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노사정 모두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 필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노사정 모두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 필요"

등록일 : 2017.10.31

문재인 대통령이 노사정이 모두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경제정책과 노동정책에 관한 사회적 합의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만 반드시 해내야 하는 시대적 사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노사정위 구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문 대통령은 경제패러다임 전환을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적 노력에 더해 노사정이 모두 참여하는 사회적 대화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경제 정책과 노동정책에 관한 사회적 합의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만 반드시 해내야 하는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짐을 나누고, 격차를 줄여가는 노력을 할 때 국가경제가 더 발전하고,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업과 노동계에는 우리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과 구조적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적 대화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정부에는 전체 노동자의 90%에 달하는 비조직 노동자들을 어떻게 사회적 대화에 참여시킬 것인지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양대노총 뿐 아니라 비정규직과 여성 등을 대변하는 노동자 대표를 노사정위에 참여시키는 한국형 사회적 대화기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이번 수보회의에서는 새 정부의 혁신성장 동력을 이끌어 갈 스마트시티 추진방향이 보고됐습니다.
청와대는 4차산업혁명위원회에 별도의 특위를 구성해 오는 12월쯤 구체적인 추진방향을 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2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