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주요 단신(17. 11. 7. 16시)

등록일 : 2017.11.07

1. 2017 사회조사…"기부경험 비율 매년 하락세"

지난 1년간 기부를 해본 경험이 있거나 앞으로 기부할 의향이 있는 사람의 비중이 매년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연말정산 미리보기 오늘부터 서비스 시작

국세청은 오늘부터 연말정산 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전년도 금액으로 채워진 공제항목을 올해 사용 예상액으로 수정하면 연말정산 세액을 미리 계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한국,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유치 성공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현지시간으로 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39차 유네스코 총회에서 유네스코 산하기관인 국제기록유산센터, ICDH를 한국 청주에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ICDH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사업의 효과적인 이행을 지원하고, 인류 기록유산의 안전한 보존과 보편적 접근에 대한 국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기록 유산의 보존과 접근 정책 연구 개발, 개발도상국 중심 국가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세계기록유산 사업과 성과 홍보, 세계기록유산 등재 후 관리 등 세계기록유산사업을 지원합니다.

4. 학점은행제 교육비도 상한제…물가상승률 1.5배까지만 허용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학습비도 대학 등록금처럼 인상 폭이 법으로 제한됩니다.
교육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새 법률은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이 학습비를 직전 3개 연도 평균 소비자물가 상승률의 1.5배를 초과해 올릴 수 없도록 제한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