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 정상 부인, 차 마시며 '내조외교'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진행하는 동안 양국 정상의 부인은 차를 함께 마시며 내조외교를 펼쳤는데요.
김정숙 여사는 멜라니아 여사에게 손수 만든 '곶감 다과'를 대접하기도 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김정숙 여사와 멜라니아 여사의 만남은 청와대 본관 영부인 접견실에서 이뤄졌습니다.
두 여사의 만남은 지난 6월과 7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덕담이 오갔습니다.
녹취> 김정숙 / 여사
"지금 이 시기에 두 분께서 국빈방문하신 것은 한국의 평화와 두 나라의 상호 신뢰관계가 더욱 돈독하게 될 것이라 믿고 저도 또한 힘을 보태겠습니다."
녹취> 멜라니아 / 트럼프 여사
"따뜻한 환대 고맙습니다. 한국에서의 시간이 기대됩니다. 좋은 대화 나눌 것이라 기대하겠습니다.“
김 여사와 멜라니아 여사는 환담을 마친 뒤 본관을 출발해 소정원을 함께 걸으며 청와대의 가을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녹지원에 도착한 두 여사는 공식환영식에 참가한 어린이 환영단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두 여사는 감사의 뜻을 담아 어린이 환영단에게 양국 국기의 세가지 색이 들어간 목도리를 선물로 매어줬고 어린이 환영단은 답례로 트럼프 대통령 내외를 그린 그림을 선물했습니다.
녹취> 멜라니아 / 트럼프 여사
“정말 멋지네요. 이게 누구예요? 나예요? 너무 예쁘네요. 고마워요.”
멜라니아 여사는 기념 사진을 찍으면서 ‘평화’의 뜻이 담긴 사인을 하자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멜라니아 / 트럼프 여사
“평화 사인을 만들고 사진을 찍어볼까요?”
이후 상춘재로 자리를 옮겨 이어진 차담에는 김 여사가 직접 청와대 감나무에서 따 만든 곶감을 이용해 정성럽게 만든 다과가 준비됐습니다.
다과상에는 동서양의 허브와 평창에서 자란 수국을 사용해 만든 '평창의 고요한 아침' 차가 올라왔는데, 이 차에는 한미간 교류를 더 굳건히 지키자는 뜻이 담겨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