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7.11.10

한 주간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겨울의 문턱인 입동이 지나고 슬슬 찬바람이 불어오고 있는데요, 몸을 움츠리게 되는 요즘, 따뜻하고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즐기면서 어깨를 활짝 펴 보시면 어떨까요?
천소담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 뮤지컬 타이타닉 기간: 11월 10일(금)~2월 11일(일) 장소: 샤롯데씨어터

영화로 더 잘 알려진 '타이타닉'이 뮤지컬로 무대 위에서 펼쳐집니다.
1등실에 탑승했던 세계적 부호부터 3등실에 오른 700여 명의 이민자들까지 다양한 인간 군상을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특별한 무대 세트를 통해 색다른 물리적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영화로 즐겼던 '타이타닉'을 뮤지컬로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스페인국립무용단 <카르멘> 기간: 11월 9일(목)~12일(일) 장소: LG아트센터

세계적인 오페라 '카르멘'이 매혹적인 모던 발레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스웨덴 출신 안무가 요한 잉예르가 현대적인 발레로 재해석한 '카르멘'에서는 원작에 없는 '소년'이라는 캐릭터가 추가돼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특히 이번 내한 공연에서는 스페인 국립무용단 최고의 무용수들이 대거 참여해 압도적인 무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3.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 기간: 11월 16일(목)~11월 19일(일) 장소: 벡스코(BEXCO)

세계 게임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스타 2017'이 나흘간 부산 벡스코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VR 게임 등 모든 게임산업을 아우르는 종합 게임전시회로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데요, 올해는 'e스포츠'가 새로운 키워드로, '슈퍼파이트 (아이덴티티엔터)' '피파온라인 4(넥슨)' 등 시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보는 즐거움과 더불어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2017 제주감귤박람회 기간: ~11월 12일(일) 장소: 제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황금빛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2017 제주감귤박람회가 제주에서 열립니다.
감귤 따기, 감귤 모찌 만들기 등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있고, 이번 박람회와 때맞춰 제주 워터월드에서는 감귤을 주제로 한 야외 스파로 감귤탕과 감귤 와인탕을 선보인다고 하니까요 행사도 즐기고, 감귤 스파에서 특별한 경험도 해보시면 어떨까요?

1.
창작탈춤극 '동동' ▶11월 9일~11월 26일 ▶정동극장
고려 시대 국가적 행사였던 '팔관회'를 배경으로 한 창작탈춤극 '동동'이 정동극장에 오릅니다.

2.
바람이 불어오는 곳 ▶11월 10일~내년 1월 7일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고 김광석이 부른 명곡을 소재로 한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 예그린씨어터에서 열립니다.

3.
로미오와 줄리엣 ▶11월 9일~11월 10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서울시무용단 '로미오와 줄리엣'이 이틀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집니다.

4.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展) Photo Ark: 동물들을 위한 방주 ▶11월 10일~내년 3월 4일 ▶용산 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
멸종 위기의 생물 종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펼쳐집니다.

5.
아마데우스 라이브 ▶11월 1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모차르트의 삶과 음악을 한 번에 만나보실 수 있는 아마데우스 라이브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립니다.
영화 <아마데우스>와 함께 모차르트 음악을 들려주는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라이브 공연이 어우러진 무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