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부터 동해상서 한미연합훈련…美 핵항모 3척 전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내일부터 동해상서 한미연합훈련…美 핵항모 3척 전개

등록일 : 2017.11.10

한미 해군이 내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동해상에서 항모강습단 훈련을 진행합니다.
우리 해군의 이지스 구축함과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 3척 등 한미 함정 18척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美 핵항모 3척 동해상 전개 미 핵추진 항공모함 3척이 순차적으로 동해상에 전개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기간에 맞춰 서태평양 일대로 전개됐던 항모가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해군연합훈련에 참가하기 위해 한반도 인근으로 들어오는 겁니다.
군 관계자는 로널드 레이건함과 시어도어 루즈벨트함, 니미츠함이 우리 군사 작전 구역인 한국작전전구, KTO에 순차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널드 레이건함 한 척 만으로도 '떠다니는 군사기지'라 불릴 만큼 막대한 규모를 자랑하는데,
3척이 함께 훈련에 참가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다만 항모 전단은 작전 구역이 넓기 때문에 동시에 3척이 KTO 안에 들어 올 수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훈련에는 우리 해군의 이지스구축함 2척을 포함한 함정 7척, 그리고 미 해군의 핵항모, 이지스함 등 한·미 함정 18척이 참가합니다.
양국 해군 전력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한 연합 작전 수행 능력과 상호 운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항모호송작전과 항공 작전, 항공 사격 등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