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90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90회)

등록일 : 2017.11.11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한·베트남 정상회담… 양국 교역 확대

APEC 정상회의 참석차 베트남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다낭시 정부청사에서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과 첫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아세안 미래공동체 구상 등 우리 정부의 아세안 관계 강화 방침을 설명했고, 쩐 주석은 5월 특사 파견 등 우리 정부의 아세안 중시 입장을 높이 평가하면서 한국의 미래공동체 구상의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시 주석 오늘 정상회담… 관계 정상화 논의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늘 오후 5시부터 30분 동안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베트남 다낭에서 정상회담을 합니다.
두 정상의 정상회담은 지난 7월 초 독일 함부르크 G20 정상회의에서 첫 만남 이후 128일 만에 열리는 회의로, 두 정상은 사드 합의에 따른 관계 정상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틸러슨 미 국무장관 "북한과 2~3개 채널 가동 중"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현지시간으로 10일 "미국과 북한은 메시지가 오가는 2~3개 채널을 가동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수행해 아시아 순방 중인 틸러슨 장관이 중국 베이징에서 출발해 베트남 다낭으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핵 추진' 항모 3척 오늘부터 동해 한미연합훈련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 3척이 오늘부터 동해에서 한국 해군 함정과 연합훈련을 합니다.
로널드 레이건호, 시어도어 루스벨트호, 니미츠호 등 미국 항공모함 3척은 오늘부터 14일까지 순차적으로 동해 한국작전구역에 진입해 한미 해군 연합훈련을 할 계획입니다.

박은정 권익위원장 "부정청탁금지법 보완 대책 마지막 검토"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이 어제 부정청탁금지법과 관련해 "보완대책을 여러모로 강구하고 있고, 마지막 검토단계에 있다"며 "최종 결과 발표 시점은 11월 말로 잡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 예결위 비경제부처 부별 심사에 출석해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66세 이상 노인 상대적 빈곤율 OECD 최고

우리나라 66세 이상 노인의 상대적 빈곤율이 OECD 회원국 중 최고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OECD의 '불평등한 고령화 방지'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66세에서 75세 노인의 상대적 빈곤율은 42.7%, 76세 이상 노인의 빈곤율은 60.2%로 38개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군 댓글공작'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 구속

이명박 정부 당시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온라인 여론조작 활동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오늘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 판사는 이날 "주요 혐의인 정치관여가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김 전 장관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함께 영장이 청구된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도 같은 이유로 구속됐습니다.

주말 중국발 황사 영향 미세먼지 '나쁨'

주말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 최고 기온은 10∼15도로 예보됐지만 찬 공기의 유입으로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 춥겠습니다.
또 황사로 인해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 호남, 제주지역에서 미세먼지도 농도는 '나쁠'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