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주요 단신(17. 11. 23. 16시)

등록일 : 2017.11.23

주요단신입니다.

1. 연평도 포격전 7주기…해병대, 추모식 거행

지난 2010년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건을 상기하고, 전사자를 기리기 위한 추모식이- 대전 현충원에서 열렸습니다.
해병대사령부는 연평도 포격전 7주기를 맞아, 당시 희생한 고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의 유가족, 군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식을 거행했다고 밝혔습니다.

2. 문 대통령 "평창올림픽 계기 한일 교류 활성화 기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야마구치 일본 공명당 대표를 만나 한일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일본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일본 국민들도 많이 와서 한일 인적 교류 증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3. 靑 "평창올림픽 기간 한미 군사훈련 중단 논의 없어"


청와대가 일부 언론에 보도된 평창올림픽 기간 한미 군사훈련을 중단하는 문제는 지금까지 논의되거나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일부 언론은 정부가 내년 평창올림픽 기간에 지난 14일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평창동계올림픽 휴전 결의안을 준수하기 위한 조치로 한미연합 군사훈련을 하지 않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4. 경북 경산서 2천년 전 '압독국 왕릉' 발굴

2천년 전 경북 경산 일대를 다스렸던 고대국가 압독국의, 왕릉급 나무널무덤이 발굴됐습니다.
성림 문화재 연구원은, 이번에 발견된 무덤에 압독국 왕이 묻혔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