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혁신성장, 선도사업 통해 가시적 성과 내야"

KTV 830 (2016~2018년 제작)

"혁신성장, 선도사업 통해 가시적 성과 내야"

등록일 : 2017.11.29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의 한 축, 혁신성장의 방향을 논의하는 '2017 대한민국 혁신성장 전략회의'가 열렸습니다.
문 대통령은 혁신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선도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첫소식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선도사업을 통한 혁신성장의 가시적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혁신성장 전략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추상적 개념 정리보다 구체적 사업을 통한 가시적 성과를 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혁신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선도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스마트 시티 등을 통한 제조업 혁신과 드론 산업 등이 세계적 경쟁에서 앞설 수 있도록 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혁신성장의 주역은 민간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민간의 혁신역량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자금지원 등 정책적 지원을 담당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 기반한 신속한 규제혁신이 필수이며 민간의 상상력을 낡은 규제와 관행이 발목 잡아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선도과제를 포함한 핵심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려면 입법과 예산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당정청이 긴밀히 협의해 법안과 예산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회의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기업벤처부 등 5개 혁신성장 주무부처는 초연결 지능화 혁신,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등 추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의 결과를 토대로 내년 초 대국민 보고대회를 열어 혁신성장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