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농식품 원산지 위반, 과학수사로 밝힌다!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농식품 원산지 위반, 과학수사로 밝힌다! [e 브리핑]

등록일 : 2017.11.30

김장철이 돌아왔습니다.
가정에서 한창 김장철 식재료들 준비하실 텐데요.
이맘때면 항상 궁금해지는 부분이 있죠.
김장철 재료들, 과연 얼마나 안전할까 하는 건데요.

네, 김장철 뿐만 아니라 종종 음식점에서 밥을 먹을 때도 과연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했을까 우려가 되곤 했는데 이제,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식품 부정유통을 사전차단하기 위해 나섰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농산물품질관리원 원산지관리과 한성권 과장과 화장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농식품 부정유통을 막기 위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기에 앞서, 디지털포렌식센터를 개소하셨다고요.
디지털포렌식 생소한 용어인데,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2.
디지털포렌식, 이 기술만 있으면 첨단 범죄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디지털포렌식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3.
앞으로 디지털포렌식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형업체를 집중 단속하실 계획이시라고요?

4.
우리 소비자들도 디지털포렌식 시스템으로 분석한 정보, 궁금할 것 같은데요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5.
이번 디지털포렌식센터 개소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와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마지막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이번 디지털포렌식센터 개소가 올바른 먹거리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보탬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농산물품질관리원 한성권 원산지관리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