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림픽 발상지 그리스 속 평창 올림픽 열기는?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올림픽 발상지 그리스 속 평창 올림픽 열기는?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7.12.01

그리스는 우리에게 올림픽의 발상지이자 전설과 신화의 나라로 익숙한 곳인데요.
얼마 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피아 헤라 신전에서 성화 봉송 채화식이 열려 그리스라는 나라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그리스의 교류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또 평창 올림픽 홍보 현황까지, 주 그리스 안영집 대사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양국 교류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서 그리스는 어떤 나라인지 시청자들에게 먼저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우리나라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짚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스는 6·25전쟁에 참전한 우리의 혈맹이자 우방국이기도 하죠?

3.
최근에 그리스에서 평창올림픽 성화 채화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스인들에게 있어서 올림픽은 어떤 의미일까요?

4.
이번 평창 올림픽 성화 채화식을 계기로 1961년 한-그리스 수교 이래 한국 국무총리가 그리스를 처음으로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양국관계 있어서 뜻 깊은 행사로 봐야겠죠?

5.
최근 성공적인 성화 인수행사를 기념하고 평창올림픽 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리셉션 행사도 열렸다고요?

6.
그리스가 올림픽 종주국인 만큼, 그곳에서 평창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도 남다를 것 같습니다 현재는 어떤 홍보가 이뤄지고 있는지, 앞으로의 홍보 계획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7.
그리스 아테네에서 현지 유력 인사들을 상대로 한식을 소개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고요.
어떤 행사였는지 소개해 주시죠.

8.
그리스의 대학에서 우리 한국을 알리기 위한 특강도 진행하셨는데요.
주로 어떤 내용을 학생들에게 소개하셨나요?

9.
최근 유럽에서도 한류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데요.
그리스 내 한류는 어떤 모습인지도 궁금합니다.

10.
그리스와 우리나라, 이런 문화적 교류 외에도 무역과 같은 경제적 분야의 교류와 협력 현황은 어떻습니까?

11.
그리스 하면 산토리니, 지중해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나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그리스를 방문하기 전에 꼭 유념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12.
마지막으로 양국 관계가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떤 활동 이어나갈 계획이신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특히 2월에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이 그리스와의 문화적, 경제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대사관의 다양한 지원 활동도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주 그리스 안영집 대사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