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영흥도 낚싯배 사고 국가 책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영흥도 낚싯배 사고 국가 책임"

등록일 : 2017.12.05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영흥도 낚싯배 사고를 막지 못한 건 국가의 책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바다 낚시 인구가 크게 증가한 만큼 안전 제도를 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영흥도 낚싯배 전복 사고로 숨진 희생자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된 수석보좌관회의.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이 같은 사고를 막지 못한 것과 또 구조하지 못한 것은 결국은 국가의 책임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한 국가의 책임은 무한 책임이라고 여겨야 합니다."
바다낚시 인구가 300만명을 웃돌고, 사고도 3년새 배 가까이 증가한 만큼 대대적인 점검을 지시했습니다.
이번 사고의 수습이 끝나는대로 낚시 인구의 안전 관리에 관해 제도와 시스템에서 개선하거나 보완할 점이 없는지 점검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내년 예산안 처리와 관련해 재정 투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지난 추경 편성 때도 야당이 크게 반대했지만, 이후 3/4분기의 높은 성장률에 추경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IMF, OECD 등 국제기구들은 우리 경제의 상승세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여야 3당이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위한 잠정합의안을 도출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정책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