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스페인 사로잡은 평창의 맛, 평창 올림픽 공모전도 '후끈'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스페인 사로잡은 평창의 맛, 평창 올림픽 공모전도 '후끈'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7.12.22

스페인은 ‘유럽의 키친’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식재료를 가지고 있는 유럽의 대표 미식 국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곳 스페인에서도 평창을 홍보하기 위한 강원도 요리 시연회가 열려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우리 한국의 공예와 영화를 조명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는데요.
자세한 내용, 스페인 마드리드에 나가있는 한주희 해외문화 PD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먼저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주 스페인 한국문화원에서 평창올림픽을 주제로 콘텐츠 공모전을 열었다고요.
어떤 소식인지 자세히 전해주시죠.

2.
어떤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최종적으로 어떤 작품이 우승을 차지했는지도 궁금합니다.

3.
네, 꿈을 통해서 평창의 다양한 즐거움을 표현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최근에는 강원도 음식을 통해 평창올림픽 알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고요?

4.
강원도 음식의 맛을 본 스페인 사람들의 반응이 어땠는지도 궁금합니다.

5.
네.
스페인 속 또 다른 문화 교류 소식도 살펴보겠습니다.
스페인 제 1의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대규모 한국 특집 행사가 열렸다고요?

6.
수도인 마드리드에서는 히어로즈 코믹콘 마드리드 2017이라는 행사가 열렸다는 소식도 전해집니다.
이곳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어떤 홍보활동이 이뤄졌나요?

7.
약 3주간 진행된 스페인 한국 영화제에서는 어떤 한국 영화가 주목받았는지 궁금합니다.

8.
<청춘의 십자로>라는 무성영화가 이번 영화제의 하이라이트였을 것 같습니다.
어떤 영화이고 또 어떤 의미가 있는 건지 자세히 소개해 주시죠.

9.
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도예가들의 작품도 스페인에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고요.
스페인에 한국의 현대도예를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의미가 특별할 것 같습니다.
어땠나요?

10.
음악과 관련한 우리 문화 소식도 살펴볼까요.
스페인에서 열린 세 번째 재즈 코리아 콘서트에서는 어떤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았나요?

11.
해외문화 PD들이 영화 속 명소를 찾아가는 기획을 하고 있던데요.
스페인에서는 어떤 영화 속 명소를 찾아갔는지 궁금하네요.

12.
마지막으로 남은 기간 동안은 어떤 부분에 집중해서 한국 문화 홍보 활동을 이어나가실 것인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얼마 뒤 열릴 스페인의 크리스마스 축제에서도 우리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과 돈독한 교류,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나가있는 한주희 해외문화 PD였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