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증강현실 게임 '평창GOGO' 오픈…이벤트 풍성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증강현실 게임 '평창GOGO' 오픈…이벤트 풍성

등록일 : 2017.12.22

지난해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 포켓몬 고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이용한 포켓몬 고와 게임방식이 유사한 평창gogo가 출시됐습니다.
평창 붐업에 도움에 되면 좋겠네요.
신국진 기자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좌우로 움직이며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평범한 화면 속에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가 등장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를 활용한 모바일 홍보 어플리케이션 평창고고 입니다.
지난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 고와 게임방식이 유사하고, 전국 어디에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이은주 / 강원도청 대변인실 주무관
"올림픽을 맞이해서 우리 국내를 찾는 외국인과 전국에 있는 모든 올림픽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서 올림픽을 홍보할 수 있고,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평창고고는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실행 가능하며, 평창 동계올림픽 8개 종목 선수로 변신한 수호랑 반다비를 잡으면 됩니다.
게임 미션을 완수하면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주요경기장 3곳을 영상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응원하고 싶은 나라를 선택해 나라별 응원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대회 조직위원회와 강원도는 깜짝 미션을 통해 올림픽 홍보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평창고고를 다운받은 사람 가운데 추첨을 통해 완판 행렬로 유명세를 치른 평창 롱패딩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