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해 달라진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은?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새해 달라진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은? [e 브리핑]

등록일 : 2018.01.05

본격적인 겨울방학을 맞이해 해외로 가족여행 계획하신 분들 많을 텐데요.
여행에 마음이 들떠 자칫 건강관리를 소홀히 했다간 조류인플루엔자, 메르스 등 각종 감염병에 노출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 우리 정부가 해외 감염병 동향을 새로 반영한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을 1일부터 변경·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질병관리본부 검역지원과 박기준 과장과 화장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해외여행 떠나려고 준비하시는 여행객들,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인지 모르고 가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이란 무엇이고, 어떤 과정을 거쳐 지정 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2.
그렇다면, 특히 주의해야 할 검역감염병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
검역감염병 오염지역, 기존 62개국에서 59개국으로 변경됐다고요.
오염지역에 대한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3-1.
검역감염병지역, 안갈 수 있다면 안가면 좋겠지만 인도나, 중국 같은 경우는 해외여행으로도 많이 가는 국가지 않 습니까?
검역감염병 지역을 방문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동물인플루엔자도 해외여행 시에 주의해야 할 바이러스 중 하나인데요.
중국의 경우에는 인체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동물인플루엔자 오염지역이 확대됐다고요?

5.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라도 해외여행 방문 국가의 검역감염병 오염지역 ·감염병 발생여부 등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데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6.
검염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당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새해에 바뀌게 된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행 전, 오염지역 미리미리 확인하고 예방수칙을 잘 지켜서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질병관리본부 검역지원과 박기준 과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