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남북관계·한반도 평화 위해 최선"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 대통령 "남북관계·한반도 평화 위해 최선"

등록일 : 2018.01.08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대한노인회 간부들이 청와대를 방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을 통해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의 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노인회 관계자들을 청와대에 초청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경제와 민주주의 양면으로 초석을 잘 다져준 대한민국 모든 어르신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다음 달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88 서울 올림픽 이후 지난 30년 간 우리 대한민국이 이룬 성장과 발전을 전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와 관련해선 기대는 금물이라면서도 가능하다면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의 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평창올림픽을 평화의 올림픽으로 만들고 나아가 북핵문제도 평화적으로 해결해 한반도 평화를 이루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제도 더욱 키워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혁신성장을 통해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이 과정에서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소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자식세대가 일자리 걱정 없이 결혼하고 아이를 키우며 부모님을 잘 모실수 있게 하겠습니다.
그것이 어르신들의 행복이고 자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경제성장의 혜택이 국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게 하고 국민들이 삶이 좋아지고 살림살이가 나아졌다고 느끼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오찬에는 대한노인회 이중근 중앙회장을 비롯한 간부, 시도연합회 회장단 등 4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