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은행 가상통화 계좌 현장점검…"취급업소 폐쇄 등 고려"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은행 가상통화 계좌 현장점검…"취급업소 폐쇄 등 고려"

등록일 : 2018.01.08

오늘부터 금융정보분석원과 금융감독원이 가상통화 취급업소에 가상계좌를 제공하는 농협 등 6개 은행에 대한 현장점검에 들어갔는데요.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이 과정에서 불법이 적발되면 가상통화 취급업소를 폐쇄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일부 가상통화 가격이 개당 2천5백만 원을 웃도는 등 해를 넘어 가상화폐 투기열풍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자금세탁 등 불법자금이 가상통화 거래시장으로 흘러들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가상통화 계좌를 제공하는 은행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은행은 농협, 기업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산업은행 6곳입니다.
특히 자금세탁방지 의무 이행실태와 실명확인시스템 운영현황을 중심으로 점검합니다.
이번 점검에서 위반사실이 적발되면 영업중지나 계좌 발급 중단 등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녹취> 최종구 / 금융위원장
“자금 세탁 방지 의무 이행과 관련해서는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방지 업무 가이드라인’을 제정해서 다음주 중에 시행할 겁니다. 그리고 실명확인서비스 운영과 관련해서는 ‘가상통화 거래 실명제’ 1월 중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지도할 겁니다.”
정부는 또 가상통화를 활용한 해킹, 투기 과열 등이 발생할 경우 가상통화 취급업소 폐쇄를 포함한 강력한 조치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 보호에 대한 국제적 인식을 같이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공조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지난달 열린 한중일 금융당국 차관 회의에서 나온 내용을 발전시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