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후 5~7시 고열량 식품 광고 제한…국무회의서 의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오후 5~7시 고열량 식품 광고 제한…국무회의서 의결

등록일 : 2018.01.09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비만율은 심각한 수준인데요.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청소년 비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오늘 아침 열린 국무회의 소식,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우리나라 19세 이하 청소년의 비만도는 24.6%로 OECD 평균 보다 높았습니다.
특히, 남학생들의 탄산음료 섭취율은 해마다 증가해 청소년 비만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런 청소년들의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해 비만을 유발하는 고열량ㆍ저영양 식품과 고카페인 식품은 오후 5∼7시까지 TV 광고를 제한합니다.
그 밖의 시간에도 어린이를 주 시청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는 관련 중간광고를 할 수 없게 하는 규정을 2018년 1월 26일까지 연장했습니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도 의결돼 남용 우려가 있는 부티르펜타닐을 마약으로 지정했습니다.
또한, 오ㆍ남용 시 심각한 의존성을 일으키는 5-엠에이피비(5-MAPB) 등 13개 물질을 향정신성의약품으로 결정했습니다.
아울러 농수산물 유통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안도 심의돼 농수산도매시장의 경매사가 의무적으로 교육훈련을 이수해야 합니다.
원산지 표시법률을 위반할 경우 업무정지 처분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이 밖에도 이날 회의에서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 위원에 관계부처 고위공무원 등을 포함하는 규정을 마련하는 등 11건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