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임 실장-칼둔 청장 오찬 회동…"훈훈한 분위기"

KTV 830 (2016~2018년 제작)

임 실장-칼둔 청장 오찬 회동…"훈훈한 분위기"

등록일 : 2018.01.10

칼둔 청장은 문 대통령 예방에 앞서 임종석 비서실장과 오찬 회동을 했습니다.
3시간 30분 가량 이어진 오찬은 훈훈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지난해 12월 아랍에미리트에서 만났던 임종석 실장과 칼둔 청장이 한국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약 2시간으로 예정됐던 회동은 3시간 30분 가량 이어졌습니다.
임 실장은 아랍에미리트가 중동의 유일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 국가라며 친근감을 나타냈습니다.
녹취> 임종석 / 대통령비서실장
“언론에 참 많은 보도가 있었는데 저는 무엇보다도 이번 계기에 한국과 UAE가 얼마나 서로 중요한 친구인지를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칼둔 청장은 양국이 더 많은 영역에서 더 많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 아부다비 행정청장
“이번 대화를 가진 것은 매우 기쁜 일이고 앞으로도 이런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발전 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기를 기대합니다.”
청와대는 칼둔 청장을 위해 특별히 할랄 푸드로 이뤄진 오찬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오찬 장소 역시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으로 정하는 세심함을 보였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오찬에서 친구, 진실 등의 단어가 수십 차례 오갔으며 아주 훈훈한 분위기 속에 대화가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초 언론 브리핑을 할 계획이 없던 칼둔 청장은 임 실장의 요청에 흔쾌히 기자 회견에 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