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어르신 편하게···일자리·연금 등 한 번에 확인한다!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어르신 편하게···일자리·연금 등 한 번에 확인한다! [e 브리핑]

등록일 : 2018.01.11

9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735만 6106명으로, 전체 인구의 14.2%를 차지했는데요.
이는 UN이 규정한 인구 고령화 수준으로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했음을 의미합니다.

네, 노인인구가 증가하는 사회변화에 따라 노인 관련 서비스 전달체계 정비의 필요성도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는데요.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행정서비스통합포털 ‘정부24’에 노인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추가해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행정안전부 통합플랫폼구축팀 김성규 과장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주요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게 됐다고요.
먼저, 생애주기별 통합 서비스란 무엇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이번에 어르신 분야를 추가해서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게 됐잖아요.
보건복지부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통합포털 서비스를 새롭게 구축하게 된 계기가 뭔가요?

3.
어르신들이 ‘정부24’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4.
노인을 위한 ‘정부24’통합 서비스- 어르신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4개 그룹으로 분류하셨다고요?

5.
생애주기별 서비스 이외에 국민들이 알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부24 서비스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6.
마지막으로, ‘정부24’ 통합서비스 이용 확대를 위한 앞으로의 계획,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노인을 위한 통합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정부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행정안전부 통합플랫폼구축팀 김성규 과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