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삶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삶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1.15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의 양적 중심 성장에서 벗어나 질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누구나 일상에서 더욱 손쉽고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체계적인 방안이 마련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과 이정현 과장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게 된 구체적인 배경은 무엇인가요?

2.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에 담긴 정책의 목표와 방향은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3.
정책의 방향으로 지역 분권화가 담겨있는데요.
이제 문화예술교육은 중앙 정부에서 벗어나 지역 중심 체제로 개편이 되는 건가요?

4.
문화예술교육의 지역 분권화를 위해 중앙 정부와의 협력과 협치는 어떤 식으로 이뤄지게 될까요?

5.
이 같은 지역 분권화와 함께 수요자 중심의 생애 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도 추진된다고요.
자세한 내용 알려주시죠.

6.
문화예술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서는 어떤 지원 계획이 마련되어 있나요?

7.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새롭게 추진된다고요 자세히 어떤 내용입니까?

8.
교육 분야서도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도 예외일 순 없는데요 4차 산업에는 어떻게 대응할 계획인가요?

9.
탄탄한 기반 마련, 체계적인 지원과 함께 중요한 것이 내실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문화예술교육의 내실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들,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10.
문화예술교육 강사들의 처우 개선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11.
문화예술교육의 국제적 협력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2.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에 담긴 내용들 꼼꼼히 짚어봤는데요.
이 같은 계획이 잘 추진되었을 때 어떤 사회적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13.
마지막으로 이 계획을 추진해 나가는 데 있어서, 문체부의 각오나 당부하고 싶은 점은 무엇인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지금까지 문화예술교육 5개년 종합계획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들을 하나씩 짚어봤습니다 각 부처 간의 협력을 통해 국민의 일상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교육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문화예술교육과 이정현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