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선발대 귀환 "北 따뜻하게 맞아줘…사전점검 마무리"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선발대 귀환 "北 따뜻하게 맞아줘…사전점검 마무리"

등록일 : 2018.01.26

남북 공동 문화행사와 훈련 등을 진행하기 위해 사전점검에 나선 우리측 선발대가 어제 돌아왔습니다.
사전 점검단은 북한이 따뜻하게 맞아줘 점검을 무사히 마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2박 3일 일정으로 북한 금강산 지구와 마식령 스키장, 그리고 갈마 비행장의 사전 점검을 마치고 육로를 통해 돌아온 우리측 선발대.
사전점검단 단장을 맡은 이주태 통일부 교류협력국장은 북한 측의 환대와 준비로 남북 합동 문화 행사와 공동 훈련을 위한 시설물 점검 등을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주태 / 통일부 교류협력국장
"우리 선발대를 따뜻하게 맞이했고 준비를 성실히해서 우리 선발대가 잘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 점검에서는 금강산 지역의 공연 시설인 금강산 문화회관과 이산가족면회소 답사가 이뤄졌습니다.
지난 2015년 이산가족 상봉 행사 때 일부 시설물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현재도 정상적으로 가동하는 지를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
선발대는 또 우리 선수들의 항공편 이용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갈마비행장을 방문했습니다.
마식령 스키장에서는 남북 스키 선수들의 알파인 스키 등 공동 훈련이 가능한 지 여부 등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일부 관계자는 마식령 스키장에서 공동 훈련을 진행하는 데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사전 점검단은 다만 구체적인 점검 결과는 추후에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남북 합동 문화행사와 공동 훈련 일정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사전 점검단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일정을 정한 뒤 북측과도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