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교통편 총정리 [똑똑한 정책뉴스]

KTV 830 (2016~2018년 제작)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교통편 총정리 [똑똑한 정책뉴스]

등록일 : 2018.02.13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많은 분들이 평창을 찾고 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장 쉽고 빠르게 평창올림픽으로 가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철도의 경우 서울역, 청량리역, 상봉역, 인천공항에서 이용하실 수 있고, 주요 경기가 열리는 평창, 진부 강릉역 까지 2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2월 한 달간은 주중, 주말 모두 총 51회 운행된다고 하니 하루에 경기도 관람하고 주변 관광도 할 수 있겠네요.
KTX 외에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도 운행횟수를 늘리고 노선을 조정습니다.
혹시라도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경기장 진입이나 주차가 통제되니까, 미리 '환승 주차장'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진부, 대관령, 정선, 봉평, 북강릉, 강릉역, 서강릉, 관동 지역에 8개의 환승 주차장이 마련돼 있고요, 주차 후에는 셔틀버스를 타고 경기장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셔틀버스는 평창 마운틴 클러스터 17개 노선, 강릉 코스탈 클러스터 7개 노선 등 총 25개 노선이 준비됐고요, 2월 8일부터 폐회식 다음 날인 2월 26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창·강릉 경기장이 있는 곳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창 e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평창 e버스’는 올림픽 경기 티켓이나 문화올림픽 공연 티켓을 가지고 있으면 예약 후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고 평창'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면 되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평창으로 가는 모든 교통정보, 무료셔틀버스 운행 시간, '평창 e버스' 예약 내비게이션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더 가까워진 평창 동계올림픽.
가족·연인과 함께 평창으로 당일치기 여행도 하고 경기도 관람해 행복한 추억을 남기는 건 어떨까요?
평창 동계올림픽 관광안내, 교통, 숙박예약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올림픽 특별 콜센터 1330번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똑똑한 정책 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