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첨단 기술 올림픽 만나다…ICT 체험관 인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최첨단 기술 올림픽 만나다…ICT 체험관 인기

등록일 : 2018.02.21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은 최첨단 기술과 문화가 만난 ICT 올림픽인데요.
평창에 들어선 ICT 체험관에선 올림픽에 스며든 최첨단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
정현교 국민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비디오 아트계의 거장 고 백남준의 대표작 거북이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166개 브라운관으로 구성된 가로 12m, 세로 6m의 초대형 작품이 문화올림픽 ICT관을 압도합니다.
인터뷰> 박주현 / 충북 청주시
“동계올림픽을 보러왔는데 이렇게 문화관이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볼 수 있고, 경험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행복했어요.”
제주도 천지연을 폭포 터널로 만든 가상 현실은 환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듭니다.
비단결 같은 물결에 실제 휘감기는 착각에 들 정도입니다.
빛을 따라가는 라이트 평창의 로봇 벽화 퍼포먼스와 미디어 파사드 쇼는 체험객들의 눈길을 붙잡습니다.
주옥같은 미술작품 전시와 소규모 앙상블 공연도 쉼 없이 펼쳐집니다.
인터뷰> 장준환 부관장 / 평창 ICT 체험관
“우리나라를 알리는 것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림으로써 그 나라의 정체성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희 전시 같은 경우는 '라이트(Light) 평창 빛' 전시로써 빛을 따라가는 전시입니다.”
시속 130km가 넘는 봅슬레이도 가상현실 속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봅슬레이는 1시간 이상 기다려야 체험할 수 있을 정도로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우리나라 기술로 탄생한 UHD 방송과 5G 초고속 무선 통신기술 인공지능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ICT 체험관은 올림픽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현아 / 광주광역시
“항상 경기 장면만 봤을 때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는데 진동감도 현장감이 있고, 스릴넘치고 직접 몸으로 움직여 보니까 선수들이 어떤 느낌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화려한 빛의 색채는 전자기술과 영상기술의 완성판입니다.
우리나라의 첨단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평창 문화 ICT 체험관에는 하루 평균 1500여 명이 찾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문화 ICT관 체험객들은 수준 높은 작품은 물론 롤러코스터와 같은 특별한 체험에 새 세상의 미래를 보는 것 같은 느낌에 흠뻑 빠집니다.
첨단기술이 접목된 평창 동계올림픽을 즐길 수 있는 ICT 체험관은 내년 3월까지 운영됩니다
국민리포트 정현교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